ODOO적용사례 (장납기 부품의 효율적인 납품)

연간/주간 MRP Chart시스템 개발

 

장납기 부품의 구매 및  납품

A사는 전자부품 조달 및 납품사로 부품의 수가 많고(1000여개) 장납기 Process를 가진 회사임 

장기 납품 계약에 의한 운영 

몇년간 단계적 / 순차적으로 부품을 납품하기 위하여 현재고와 납품/구매 정보를 바탕으로 구매 계획을 세우고 조달함. 부품의 수가 많고 고객의 수가 많아서 납품일에 납품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함. Purchasing Order와 Sales Order와 현재고 정보를 연간 현황을 조회하여 재고가 정해진 날짜에 납품할수 있는지 자동으로 체크할수 있는 시스템 개발함

연간 / 주간 MRP Chart 

Vendor사 Sales Order , Inventory , PO정보를 바탕으로 월별 / 주간별 재고정보 생성하여 납품일에 재고가 있는지를 판단하고 Warning정보를 보여준다

시스템 도입 후 성과 

기존 복잡한 엑셀작업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함. PO와 Sales Order를 수정하면 자동으로 납품 가능여부가 조회됨. 구매부서의 업무가 1일 6시간 에서 1시간으로 단축됨